본문 바로가기

News

# 하이게인 사운드 시뮬의 승자는? Overloud TH2 vs. Kuassa Amplifikation One

728x90

 

최근 흥미롭게도 뮤직레이더닷컴 이라는 사이트에서 기타 앰프시뮬 베스트 11을 발표했다 ( http://www.musicradar.com/news/tech/the-11-best-vst-guitar-ampeffect-modelling-plug-ins-in-the-world-today-427789/12 )

1위는 Kuassa Amplifikation One
2위가 Guitar Rig
3위 IK Multimedia AmpliTube
4위 Line6 POD Farm Platinum
5위 LePou guitar plug-ins
6위 Peavey ReValver
7위 Waves GTR
8위 Overloud TH2
9위 Magix Vandal
10위 Studio Devil Amp Modeller Pro
11위 Simulanalog Guitar Suite.

이중에서 Magix Vandal, Simulanalog....를 제외한 모든 시뮬을 사용해 본 결과, 하이게인 사운드에서는 개인적으로 Kuassa와 TH2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생각되었다. 물론 상기한 순위는 가격이라든지, 편이성, 퀄리티 등등 모든 면을 고려한 것이기 땜시.....ㅋ. 기타릭이나 앰플리튜브는 글쎄...... 

Kuassa는 VST로서만 사용가능한 반면, TH2는 Stand Alone으로서도 사용가능하다. 
Kuassa는 일단 프리셋만 잘 선택해도 좋은 사운드를 얻을 수 있고, 싫다면 선택가능. 
사진에서처럼 Hi Gain Standard....라는 걸 선택하면, 오버드라이브 부스트가 같이 선택되는 것이 흥미롭고, 사운드 역시 상당하다.
마이크 위치를 실시간으로 움직여가면서 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것도 상당한 강점이랄까......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다. 정품이 50불도 안되는 가격이니......

Kuassa.mp3
다운로드


프리셋 메뉴. 저 정도면 이 세상 모든 음악 다 할 수 있지 않을까? 


제공되는 케비넷 시뮬이 싫다면, 임펄스를 로드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Easy Distortion 이라는 구이. 아주 깔끔하고, 앰프 위쪽부분을 보면, 앰프 및 진공관도 선택가능. 
그외

http://www.kuassa.com/downloads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VST를 빨리 받을 것! 맥시마이저나 그외 시뮬 등 무료 다운로드 가능. 

TH2는 톤포트에 물려도 레이턴시가 거의 없이 사용가능한데, 메사 시뮬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5150 시뮬이라는 heavy51이라는 것도 ReValver 보다 우수한 듯. 얼마전까지는 ReValver에 꽂혀서 진공관까지 갈아끼우면서 놀곤 했는데...... TH2가 걍 더 좋은 듯 하다. 

Overloud TH2 Demo Sound by bluesbear

오후에 잠깐 사용하면서 대충 레코딩까지 해본 Trivium의 Dying in your arms 인트로부분이다. 원곡 그대로 소리를 내려고 한건 아니고, Drop D tuning에서 저음이 뭉게지지 않고 탄탄하게 받쳐주는 것이 상당히 인상적이었고, Cabinet IR 역시 수준급. 그외 이펙터를 어디든 원하는 곳에 놓을 수 있고, 다양하다는 것도 매력적.

암튼, 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수많은 시뮬들 사이에서 퀄리티있는 하이게인 사운드를 찾아 방황하시는 분들이라면 요 2가지를 강추하고 싶다는 결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