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xes

모니터 스피커로서의 캔스톤 R224

728x90


연구실에서 놀고 있던 Focusrite Solo 를 위한 모니터 스피커가 필요해서 폭풍검색후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캔스톤 R224 블랙에디션을 주문했다. 어디선가 ... 캔스톤 어쿠스틱이란 회사가 마이크로랩이란 회사의 자회사라고 읽은 듯 하다. 암튼, 중국 생산.



포장은 머.... 튼튼하다. 하지만, 여기까지.



그냥 깔끔하다.....아니, 깔끔했다. 자세히 보기 전까진.




QC 까지 통과했다는 제품인데, 저건 머냐? 보관을 잘못해서 갈라졌나? 배송중에 생긴 것 같진 않고. 아님, 내가 저런건 신경 안쓰는 사람이란걸 미리 알았나? 암튼..... 네임펜으로 대충 칠했다. 저 가격에 다시 반품해서 쓸 정도는 아닌 듯해서......ㅠㅠ.



오디오엔진 A2+ 와의 크기 비교. 가격은 1/6 인데, 크기는 2배가 넘는다. 





오인페와 연결하고..... 큐베이스 라이트 버젼으로 불러와서 플레이.



소리는.... 일단 합격점이다. Treble, Bass가 민감하게 잘 먹고. 화이트 노이즈 없으며...... Treble을 최고로 높이면 고음부도 깔끔하게 재생된다. Bass는 우퍼급은 아니지만, 상당한 울림을 내어주고. 오디오엔진과 비교해서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


마감만 신경써주면 아주 훌륭할 듯 하네. 


관계자분들~ 이 글 보면 메인 스피커 말고 옆에 달린 스피커 하나 그냥 보내주세요..... 그냥 인간적인 죄송스러움으로다가.....ㅋㅋ.



아래와 같은 세팅으로 녹음한 샘플..... 모니터링용으로 최적의 세팅을 찾기 위한 목적. 트레블, 베이스 모두 12시 방향.





마지막 영상. Digitech RP360 을 바로 연결하여 테스트. Treble, Bass 모두 12시 방향. 이 정도면 모니터 스피커용으로도 아주 훌륭한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