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ver & Demo Sound

어쿠스틱 기타 레코딩

728x90


뜬금없이.....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를 잘~ 녹음해보고 싶어졌다.

퇴근후 일단 Firewire410 마이크 프리는 어떨지 Shure SM57 를 꼽고..... LAG 통기타를 녹음해본다.



흠.... 일단은 좋다. 근데.... 조금 더 맑은 소리가 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럼, LAG에 달려있는 프리앰프..... STUDIO LAG 라는 상표가 보이는데..... 를 이용해 Firewire410에 직결해본다.



윽.... 이건 좀 아닌 듯...... 통기타 자체 프리앰프에 프리셋이 5개나 있는데, 좀 거시기하다.


유튜브를 찾아본다. 가지고 있는 Avantone CK-7 을 좀 활용해볼까 하고....



그러다 아이디어를 얻는다. 흠..... 마이킹을 75%로 녹음하고, 다이렉트는 25%만. 듣기엔 괜찮네.....


몇년전에 사놓고 고이 보관중인 Avantone CK-7과 SM57을 모두 활용하려면 오인페에 모두 연결하면 되긴 하는데, 일단 해보고 좀 거시기하면 Mackie 402 VLZ4 나 저렴히 데려와야겠다. 그나마 마이크 프리가 좋다하니.


Avantone CK-7은 몇년전에 살때보다 국내가격이 더 비싸졌나? 해외직구로 반가격이면 살 수 있는데.....흠.




퇴근후, 한번 해봤다.....



LAG 통기타를 Shure SM57 Miking + Direct 로 일레븐랙을 이용하여..... 결과는.

(연주는 신경쓰지 마시고.... 머, 들어보니 신경을 안 쓸 수 없겠지만....ㅠㅠ)



확실히 좋다..... Miking 볼륨과 Direct 볼륨 차이를 1/2 이하로...... 이큐로 저음 좀 잡아주고......다만, 통기타 줄이 좀 오래되어서인지 밝은 느낌은 나지 않는다..... 줄이 끊어져야 갈아주는 이 성격이란.


내일이나 모레쯤 iRig Acoustic 이라는 마이크가 도착하면 이것도 재미있을 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