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xes

VOX Tonelab Desktop


VOX Tonelab Desktop은 톤랩 시리즈의 초창기 모델로 좋은 부품을 써서 이후 버전들과는 달리 좀 더 소리가 좋다는 평이 일반적이다. 그동안 사용했던 Tonelab LE, Tonelab SE, Tonelab ST 중에서도 일단은 선명도가 좋은 듯 싶고, 특히 위의 영상에서처럼 VOX 앰프 모델링은 각종 세션에서 널리 사용될 정도로 좋은데...... 문제는 Noise. 


일단 Boss NS2로 해봤는데, 잘 안잡힘. 그라운드 노이즈같은데..... 집으로 가져가서 ISP를 함 사용해보면 어떨까 싶다. 

다시 해보니, 노이즈가 거의 없네? 충분히 예열이 안되어서 그런가.....??? 머, 안나면 좋은 거지....ㅋㅋ. 근데. LED 밝기도 매우 흐릿하고..... 이것저것 수리를 좀 맡겨보면 어떨까 궁리중이다. 어차피 중고제품이니 조금씩 아쉬운 부분들은 고쳐가면서 쓰는 수 밖에.




하루일과를 마친 후..... 퇴근전 차분한 마음으로 밑판을 뜯었다. 왜냐믄, 모노로 출력하기 위한 LEFT 채널의 단자가 헐거워서 체크할 목적으로. 허나..... 본체를 흔들면 뭔가 소리가 나길래 밑판을 뜯어보니 정체모를 검은색 플라스틱 파편들이 돌아다니고 있었고..... 맞춰보니 사진 위쪽처럼 TRS 단자 플라스틱으로 된 부분이 소위 말해서 '터져' 있었다. 헐..... 


이런 것이 중고를 구입해서 쓰는 단점이랄까. 머, 판매자도 몰랐을 거라 생각하고, 접착제를 사용해 잘 붙여주었다. 최소 48시간 정도는 폰단자로 출력해야 할 듯.


퇴근후 집에 있는 오인페로 물려서 이리저리 테스트. 확실히 다른 하이게인류는 자체 스피커시뮬보다는 3rd party IR 을 불러다 쓰는 것이 나았고, VOX 앰프류는 자체 스피커시뮬이 소리도 우렁차고 자연스럽다. 다운받은 IR 중에는 VOX 앰프류의 IR도 있었으나, 소리도 작고 뭔가 쏘는 듯한 느낌만 난다. 흠.... 확실히 톤랩은 VOX 앰프를 대체하기에 충분한 듯. 


간단히 테스트해 본 톤이다. 기타는  jem7vwh. Phone Out -> Direct




다음은 '못다한 내마음을' 앞부분. Fat drive를 앞단에 걸어줬다. 개인적으로 이런 퍼즈틱한 드라이브를 싫어했는데, 이건 느낌이 꽤 괜찮다. 역시나 출력은 Phone Out.




# 큐베이스가 버벅거리면서 Audio dropout 같은 문구가 뜬다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쓸데없는 보안프로그램 같은 거 모두 종료시키면 되더란.

'Ax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VOX Tonelab Desktop Demo. through Celestion Greenback  (0) 2018.01.14
Zendrive Clone Ver.  (0) 2018.01.09
EVH 5150III 50W  (2) 2017.12.22
POD XT 이야기  (0) 2017.12.16
JB Custom "Parrot"  (4) 2017.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