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Gear or Guitar Acquisition Syndrome (GAS)

728x90

장비가 충분히 많음에도 불구하고, 자꾸 새로운 장비를 사고 싶은 것도 병이란다....... 기어획득증후군.....ㅋㅋ.

기어획득증후군이란 무엇입니까?

기어 획득 증후군 또는 기타 획득 증후군 으로도 알려진 GAS는 많은 기타리스트가 오랫동안 연주할 경우 발병하는 만성적이고 진행성 질환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통받는 기타리스트들은 점점 더 많은 음악 장비를 구입하려는 유혹을 뿌리칠 수 없게 됩니다. 기타, 앰프 또는 이펙트 페달은 그 이상에 대한 갈망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GAS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경험할 수 있는 첫 번째 증상 중 하나는 공간 부족입니다. 장비는 작업실, 방구석, 거실을 가득 채우고 결국 가족의 사적인 공간을 침해하게 됩니다. 이는 동거인들로부터 수많은 불만을 야기할 수 있으며 저녁 식사 테이블에서는 침묵이 흐르게 됩니다.

공간 부족은 직업 생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펙트 페달의 수가 증가하고 페달보드가 확장됨에 따라 밴드 동료들이 합주실이나 무대에서 공간이 부족하다고 불평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베이스 연주자를 없앨 수도 있습니다?? --- 장비가 너무 많으면 베이스 없이 가능? ... ㅋㅋ.

그러나 GAS는 진보적인 상태이기 때문에 곧 다른 밴드 멤버도 버려야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만성 GAS 환자는 솔로 활동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GAS에 걸린 많은 기타리스트들도 음악 장비와 건강하지 못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들은 지역 장비 매장의 모든 직원들과 이름을 공유하게 될 것입니다.

직원들이 시선을 돌리고 있을 때 일부 장비를 부적절하게 만질 수도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다양한 악기와 페달이 겪은 트라우마를 완화하기 위해 음악 장비 지원 그룹이 전국적으로 생겨났습니다.

GAS에 대한 치료법이 있습니까?

GAS를 관리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음악 장비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면, 이와 같은 블로그를 읽으면서 장비에 대한 매력과 그것을 얻고 싶은 욕구가 커질 것입니다.

비결은 구입하는 각 장비를 마스터하는 것입니다.

장비를 구입하여 한동안 가지고 놀다가 훨씬 더 멋진 효과를 제공하는 다른 장치에 주의가 집중되고 싶은 유혹이 듭니다. 유혹에 저항하십시오. 기존 가젯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그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그럴 가치가 없습니다… (아직).

GAS 관리를 위한 실제적이고 실용적인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장치를 선택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전체 노래를 만드세요. 단 하나의 음악 장비로 실제로 얼마나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는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장비와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읽어보세요 . 네, 당신이 매뉴얼 읽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는 걸 알아요. 아무도 그렇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쩌면 당신이 몰랐던 기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소유한 장비에 대한 비디오 튜토리얼을 시청하세요 . 이는 설명서를 읽는 것에 대한 훌륭한 대안이며 새롭고 멋진 기능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장비의 세계에 빠져들지 않도록 심플한 음악을 들어보세요 . 어쿠스틱 기타만으로 얼마나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새롭고 특이한 방법으로 장비를 사용해보세요 . 앰프나 이펙트 페달을 통해 보컬을 연주해 보세요. 보컬 효과를 통해 기타를 실행해 보세요. 당신은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기존 장비로 약간의 창의력을 발휘하면 새로운 장비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금방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이미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당신은 극복할 것이다

기타리스트를 위한 음악 장비를 판매하는 회사에서 나온 이 조언은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진심으로 여러분의 최선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자제를 옹호하는 이유입니다.

728x90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레미 공연소식  (0) 2024.03.11
Judas Priest - Invincible Shield  (0) 2024.03.09
어느 공연을 보러갈까나...  (0) 2023.09.24
No Mercy Uprising 2023  (0) 2023.09.20
이근형 "Alone"  (0) 2023.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