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영기타 2025년 3월호

드림씨어터 특집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지면을 할애하고 있음.

고(故) 위대한 기타리스트를 추모하며...

In memory of John Sykes

1959 - 2024 / The Sound of Black Beauty Echoes Forever!! 고마워요, 존 사이크스…!!

 

2025년 1월 20일, 기타리스트 존 사이크스의 공식 웹사이트 및 SNS를 통해 그가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기사를 작성하는) 1월 말 현재, 해당 사이트에는 '1959 - 2024'라고 적힌 추모 문구와 이미지가 게시되어 있으며, (위에서 인용한 내용 외에는) 그 외의 발표는 일절 없는 상황입니다.

이제 우리는 더 이상 존이 새롭게 만든 음악을 들을 수도 없으며, 그가 무대 위에서 화려하게 기타를 연주하는 모습을 다시는 볼 수도 없습니다...
이는 현실로 받아들이기 어려울 만큼 가슴 아픈 일이며, 여전히 믿고 싶지 않은 슬픈 소식입니다.

하지만 존 사이크스가 남긴 아름다운 음악과 연주, 그리고 반짝이는 'Black Beauty'로 연주된 프레이즈와 사운드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의 유산은 우리 락 팬과 기타 팬들의 마음속에 계속 울려 퍼질 것입니다. 고마워요, 존 사이크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추모하며, 본지에서는 다음 호에서 특별 기사를 통해 더욱 깊이 다룰 예정입니다

 

Dream Theater

완전무결한 드림 시어터 사운드, 다시…!!

밴드 결성 40주년을 맞이하며 발매된 최신작 『PARASOMNIA』, 그 전모를 철저 해부!!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위치한 버클리 음악대학에서 만난 존 페트루치, 마이크 포트노이, 존 명을 중심으로 결성된 드림 시어터(초기 밴드명은 "마제스티")가 올해로 활동 40주년을 맞이했다.

그리고 그 타이밍에 맞추듯, 13년간의 공백을 깨고 오리지널 드러머 마이크 포트노이가 밴드에 복귀!
지난가을부터 시작된 "40th Anniversary" 투어도 각국에서 평판 속에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2월 27일에는 16년 만의 스튜디오 최신작 『PARASOMNIA』를 발표한다.

이 시점에서 그들에 대한 주목도는 커리어 전체를 통틀어도 최고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한 드림 시어터, 다시 한번 음악의 중심에서 빛나는 위대한 밴드를 여기서 집중 조명한다!

 

LATEST INTERVIEW / 밴드의 "혈육"이 최신작의 전모를 이야기하다!!

JOHN PETRUCCI

"우리는 그때부터 초점이 매우 분명했다.
그리고 40년이 지나도 여전히 같은 일을 하고 있다!!"

드림 시어터 대특집의 첫 장을 장식하는 것은 창립 멤버이자, 마이크 포트노이 탈퇴 시기에도 선두에서 밴드를 이끌어 온 존 페트루치의 최신 인터뷰.

그는 기타리스트로서뿐만 아니라, 작품 전체를 총괄하는 프로듀서로서도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그가 직접 앨범의 콘셉트와 제작 과정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현재 그의 기타와 앰프들 소개....

기억해야 할 40년..... 이러면서 앨범들을 정리 및 소개.

앨범 정리 후엔 그의 악기들 정리.....ㅋ.

Pull Me Under / Overture 1928 / Strange Deja Vu / Panic Attack 의 악보 제공.

그외 최근 핫하다는 MXR Rockman X100 을 소개하고 있었다.

 

MX100 Rockman X100 Analog Tone Processor

'80년대의 명기(名機) 록크맨의 사운드를 페달화

한 시대를 풍미한 전설적인 사운드가 현대적으로 부활

현재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신제품 "Rockman X100" 의 페달형 모델이 MXR 브랜드에서 등장!

록맨(Rockman)이라 하면, 보스턴(Boston)의 톰 슐츠(Tom Scholz) 가 개발한 헤드폰 앰프이자 멀티 이펙터로, 1980년대 수많은 기타리스트들에게 사랑받은 전설적인 기기다.

특유의 드라이브 사운드와 스테레오 코러스가 특징이며, 미국 락 밴드 보스턴의 톤을 재현할 수 있는 기기로도 유명하다.

이번에 등장한 MX100 Rockman X100 은, 이 오리지널 사운드를 현대적인 페달 형태로 부활시킨 모델이다.

  • 4가지 모드 (DIST, EDGE, CLN1, CLN2) 스위치로 다양한 톤 조절 가능
  • CHORUS 기능 탑재
  • VOLUME 및 INPUT GAIN 슬라이더 로 직관적인 컨트롤
  • 외부 페달로 MODE 변경 가능 (CTRL 단자 탑재)

라이브 및 스튜디오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오리지널 Rockman X100의 질감을 충실히 재현했다.

[SPECIFICATIONS]

  • 출력: 모노 잭, 스테레오 잭
  • 컨트롤: VOLUME, INPUT GAIN, MODE, CHORUS, MONO/STEREO
  • 전원: AC 어댑터
  • 크기: 61(W) × 120(D) × 52(H) mm
  • 가격: 42,900엔 (세금 포함)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기타 2025년 1월호  (0) 2025.02.13
영기타 2025년 2월호  (0) 2025.02.09
영기타 2024년 12월호  (0) 2025.02.07
2025 NAMM - Mark IIC+ 의 귀환~  (0) 2025.01.30
Marshall Amp Pedals  (0) 2025.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