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xes

IK Multimedia Amplitube ToneX (Anniversary or White Limited Edition)

Pulze 와 중복되어 사용중이던 Ampero Mini를 방출하고..... 무이자 할부신공으로 구입! 무려 1주년 기념 한정판 되시겠다...ㅋ. 믿기진 않지만, 이탈리아에서 수제로 제작되었고, 엄선한 150개의 프리미엄 톤모델이 내장되었다고.
 
한 몇주 더 사용해보면서 짬짬히 사용기 추가할 예정.

외관은 깔끔하다. 토퍼 껴놨고..... 액정은 좀 구린데, 걍 현재톤이 뭔지만 알면 되지, 뭐.

각 단자들도 깔끔하고.

최근 업데이트되었다는 전용 에디터. 역시나..... '이거밖엔 안되나?' 하는 아쉬움이 있다.

케비넷 설정부분인데, 제일 위 Tone Model에서 여러 케비넷을 선택할 수 있고, 중간이 IR, 맨 아래가 세세한 마이크 설정을 할 수 있는 VIR 부분임. 막상 해보니 꽤 괜찮은데? 
 
EVH5150 모델이나 Mesa Mark IIc+, Recti, JCM800, Fender 등의 모델은 준수하다. 모듈레이션이나 딜레이, 리버브는 순서를 바꾸거나 할 순 없고, 앰프앞에 부스터도 걸 수 없는데..... 찾아보니 부스팅된 모델이 있긴 하네....ㅎ
 
1번뱅크의 프리셋 순서대로 클린-드라이브-하이게인 데모임. 드라이브나 하이게인은 사실, 다른 페달만으로도 충분하지만, 톤엑스는 펜더앰프를 아주 훌륭하게 담아냈다는 생각이 듬. Very Good ★ ★ ★ ★ ★

놀고있던 Meloaudio Midi commander를 투입해서 아래 ABCD는 패치변경을 순서대로, 위는 순서대로 MOD - Delay - Reverb - Tuner를 온오프 할 수 있도록 해놨다. 사실 다른 유튜브영상을 보면 Tremolo, Phaser, Flanger, Rotary 등도 맘대로 바꾸던데, 이 미디페달은 CC값의 Value를 설정할 수 없어 불가능한 듯. Tonex Editor 프로그램에서 패치마다 MOD 종류를 미리 설정해서 저장해놓은 다음 온오프로 하는 수 밖에.

'Axes' 카테고리의 다른 글